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카톡 차단 당하면? / 차단 확인 방법

by 다롱이 2021. 2.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롱이입니다.😊

오늘은 이전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대로 상대방이 카톡을 차단하면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전 포스터, 카톡 친구 차단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들어와주시길 바랍니다.

 

카톡 친구 삭제, 차단 방법 및 복구

안녕하세요! 다롱이입니다.😊 흔히 '사람은 사회적 동물이다.' 라는 말을 합니다. 인생은 혼자지만 결국 끊임없이 타인과의 관계 하에 존재하고 있다는 뜻에서 생긴 말입니다. 이처럼 사람들은

workonit.tistory.com

슬프지만 누군가에게 차단을 당했으면 상대방이 메시지를 받고 있는지 없는지 모르기 때문에 답답합니다. 카톡 앱에서도 차단을 한다고 해면 상대방이 알지 못할것이라는 알림이 나옵니다. 하지만 완전히 모르진 않을 수 있습니다. 여러 실험을 통해 상대방이 진짜로 차단하였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차단 종류

우선 카톡 차단하는 방법에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친구차단 관리에 들어가시고 해당 계정의 관리를 보시면 메시지차단 메시지차단,프로필 비공개가 있습니다. 두개의 차이점을 보고 가겠습니다.

메시지차단은 프로필은 그대로이고 메시지만 차단이 됩니다. 프로필은 그대로이지만 메시지를 보낼시 가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상대방이 내용을 확인 할 수 없습니다. 해당 부분은 이것만 보고서 차단당했는지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아래에 더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메시지차단,프로필 비공개메시지차단 및 프로필도 기본으로 돌아갑니다. 상대방 프로필은 기본설정으로 돌아가 아무것도 나오지 않게 됩니다. 

두가지 방법 모두 차단 당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프로필까지 비공개로 설정해두면 차단당한것인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바로 송금표시가 사라졌다는 것입니다. 이처럼 프로필 비공개해둔 상태라면 송금표시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친구 삭제 후 추천에 뜨는지 여부

그렇다면 메시지만 차단하면 어떻게 차단당했는지 확인해야 할까요? 해당 부분은 약간의 과정이 필요하지만 어렵지 않습니다. 사진을 보고 잘 따라와주시길 바랍니다. 

우선 차단여부를 알고 싶은 친구를 차단해야 합니다. 과감하게 차단해줍니다.

차단 후 해당 친구의 연락처를 삭제해야 합니다. 

다음 카카오톡 설정의 친구관리에 들어가서 차단친구 관리를 들어갑니다.

다시 해당 친구를 차단해제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친구추가 여부를 물을 때 절대 친구추가 누르지 마시고 취소를 눌러주세요. 그래야 나중에 추천친구로 차단을 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뒤로 가신 후 친구목록 새로고침을 합니다. 그리고 친구목록이 있는 곳에 가서 추천친구, 새로운 친구를 만나보세요! 에 들어갑니다.

추천친구 목록에 해당 친구가 있다면 차단당하지 않은 것이고, 추천친구 목록에 없다면 차단당한것입니다.

이렇게 살짝은 복잡하지만 차단당했을 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차단을 확인하는 가장 정확한 방법은 상대방에게 직접 물어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관계가 좋아지지 않아 차단당했다면 말로 먼저 다가가서 풀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물론 우선은 차단당하지 않고 서로간의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친구, 애인, 혹은 가족들과 좋은 관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